Department of Nursing Science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학과장 인사말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신경대학교 간호학과는 2010년 개설되어 올해로 8주년을 맞이합니다. 학과가 개설된 이후 간호교육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가고 있으며 우수한 임상실습병원을 확보하여 수준있는 간호교육을 제공하는 간호교육기관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대학의 건학이념인 진리 · 창조 · 봉사의 정신과 인간 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개인, 가족, 지역사회 구성원의 건강의 회복, 질병의 예방, 건강의 유지와 증진에 필요한 지식, 태도 및 기술을 습득하여 독자적인 간호업무를 수행할 능력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지역사회 간호를 발전시키는 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아울러 인류사회에 실천, 봉사, 공헌 할 수 있는 간호인의 품성과 능력을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본 학과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습교육에서는 학생들의 임상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시뮬레이션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역량강화와 의료인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지지체계로서 지속적으로 교수와 학생이 함께 소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학과적응, 직업적응, 교과외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경대학교 간호학과가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 1월 간호학과 학과장

이명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