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otice

공지사항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중앙경찰학교 일일경찰체험프로그램 실시
경찰행정학과
Views :
257
2019.06.02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중앙경찰학교 일일경찰체험프로그램 실시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019530일에 중앙경찰학교(중앙경찰학교장 정창배)에서 일일경찰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 안에 있는 충의선양탑을 참배하였고, 과학수사 실습실에서 과학수사 체험(현장보존, 지문채취, 족적ㆍ윤적 감식, 현장사례 분석, 범죄분석 등)을 하였다. 학생들은 날로 지능화되고 흉폭해지는 치안현장에서 범죄자를 제압하기 위하여 사격이론 교육 및 예비훈련을 받은 뒤, 영상 사격장에서 시뮬레이션 사격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은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테이저건에 대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VR체험장에서 테이저건을 직접 사용하여 범죄현장에 있는 범죄자를 제압하였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학과장 문준우)는 그간 경찰 및 다양한 공직에 진출하여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면서 수도권에 위치한(2020년에 신경대학교 근처에, 화성시청역이 개통예정임) 경찰행정학과로서 경찰행정학의 학문적 메카로 인정받고 있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찰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경호ㆍ보안 등의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고, 대학과 경찰기관(지역사회 포함)과의 경학협력을 하고 있고, 경비회사 등과의 산학 교류협력 관계를 하고 있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근처에 있는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종식)에서 경찰실무를 익히고 있고, 화성서부경찰서의 여러 부서에 있는 경찰관으로부터 중요한 경찰이론을 배우고 있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근처에 있는 남양파출소(소장 오정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1회 합동순찰을 실시하고 있고, 1회 민간기동대ㆍ생활안전협의회ㆍ주민 등과의 합동순찰의 날에 참여하고 있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경찰학ㆍ법학ㆍ범죄학 등을 기반으로 정규 4년 과정을 마치고 학사학위를 받게 되면, 대학원이나 로스쿨에 진학하여 석ㆍ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연구원ㆍ교수ㆍ법조인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그밖에 경비지도사ㆍ법무사ㆍ행정사ㆍ민간조사원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으로 사회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관련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대학생은 물론이거니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직업 1순위로 경찰공무원이 손꼽히고 있다. 경찰공무원은 국민에게 봉사한다는 사명감과 안정적인 지위와 복지로 남녀를 불문하고 관심을 가지는 직종이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과 더불어 나날이 첨단화ㆍ다양화되는 범죄에 대처하기 위하여 수도권 4년제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고도의 전문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경찰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는 신입생 전원에게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경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sgu.ac.kr/sgu_main/index.do)나 교무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신경대학교 교무입학처 031-369-9112~3).

신경대학교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중앙로 400-5 우) 18274 / TEL. (031) 369-9112~3 FAX. (031) 369-9116
  • Copyrights © 2016 www.sgu.ac.kr All Rights Reserved.
  •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