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신경대학교 로고

로그인버튼

신경대학교 로고

메뉴닫기 버튼

신경대학교 로고

SG NEWS

홈버튼SG LOUNGE대학소식SG NEWS
SG NEWS 게시판 상세보기

신경대학교 화성시립남양4단지 어린이집 과 MOU체결

통합 관리자 2018.04.05 조회 554



화성시 시립남양4단지 어린이집 원장 홍재희(좌), 신경대학교 사회봉사센터장 서인균(우)



(사진 좌측부터) 신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연실, 화성시 시립남양4단지 어린이집 원장 홍재희, 신경대학교 사회봉사센터장 서인균,

신경대학교 대외협력처 직원 이상윤,  신경대학교 교무입학처 직원 곽미진


지역사회공헌 선도 대학신경대학교의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봉사센터에서는 43일 오후 2시에 화성시시립남양4단지 어린이집(원장 홍재희)을 방문하여 상호협력협약서(MOU)를 맺었다.

 향후 두 기관은 상호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기술지도, 정보교환,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 지원, 학생 현장실습, 현장견학, 취업도모 및 기타 상호 발전 증진을 위한 사업협력에 협약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상생할 수 있는 바람직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신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서인균 교수(학과장 / 사회봉사센터장)화성시시립남양4단지 어린이집과의 협약으로 신경대학교 학생들이 학교 인근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사회봉사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고,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는 아동보육분야의 현장 경험과 실습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취업률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화성시시립남양4단지 어린이집 홍재희 원장은 어린이집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는 자원봉사자가 필요하였는데 신경대학교와 상호협력협약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향후 신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현장견학과 현장실습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신경대학교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자원봉사 수요처 발굴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 봉사하고 사회봉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