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신경대학교 로고

로그인버튼

신경대학교 로고

메뉴닫기 버튼

신경대학교 로고

SGU피플

홈버튼SG LOUNGE커뮤니티SGU피플
SGU피플 게시판 상세보기

[언론보도]신경대학교 ‘지역민과 함께하는 우리 축제’ 성황리에 종료

통합 관리자 2018.05.31 조회 470


 


지난 25() ‘지역사회공헌대학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에서는 제5대 총학생회(총학생회장 윤형주)의 노력과 학교 측의 적극적 지원, 그리고 화성남양애()좋은엄마되기(대표 김미경) 등의 협력 하에 2018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매년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겠다던 이서진 총장직무대행의 약속이 지켜진 것이며, 작년 보다 훨씬 많은 학생 뿐 아니라 지역 청소년,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참여 속에 보다 알차고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축제 참석자들에게 매우 높은 호평을 받고 마무리 되었다.

 

이번 신경대학교 축제에서는 연예인으로는 가수 이 참석하여 많은 이들의 응원을 얻었고, 남양고등학교, 향일고등학교, 화도중학교 동아리 팀들이 무대에 올랐으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자랑까지 이루어져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라는 이름에 맞는 자리가 만들어졌으며, 특히, 화성남양애()좋은엄마되기 김미경 대표는 이번 축제에서 자체적으로 프리마켓을 진행하였고, 그 수익금의 일부를 뜻 깊은 곳에 사용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신경대학교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 예술 뿐 아니라 소외계층을 보듬어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해 갈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경기지역 언론인 대표들과,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실무진들, 남양읍장 및 복지팀, 화성시청 주민복지팀 관계자, 지역 기업 대표 , 남양읍 이장단 대표 등 많은 이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정원 대외협력처장은 타 대학들과는 다르게 이번 우리 대학 축제에서는 연예인 섭외를 최대한 줄이고, ‘우리총학생회가 총괄하고, 지역주민과 지역 청소년들에게 무대의 장을 열어준 것이 축제 개최의 목적에 부합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준비했는데, 학생들과 지역주민들 모두 매우 만족한다고 표현을 한 것에 참으로 기쁘게 생각된다. 이에 우리 대학에서는 향후에도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나은 모습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또한 신경대학교 제5대 총학생회 회장 윤형주(스포츠레저학과 4학년)예상했던 인원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정신없는 하루였지만, 그만큼 행사에 집중할 수 있었고, 많은 분들이 격려해주신 덕분에 모든 스탭들이 웃는 얼굴로 마무리할 수 있었으며, 다음 행사에도 보다 열정적으로 임할 수 있는 동력을 얻은 것 같다. 특히, 마지막 불꽃 놀이를 감상하는 모든 사람들의 얼굴에서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어서 행복한 하루였다.”며 내년 축제에는 보다 알차고 뜻 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관련기사 바로보기